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식 중 하나이다
객체란, 속성(기능)을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임의로 묶어 말하는 것을 말한다
즉 우리가 설명가능하면 무엇이든 객체화 할수있다
약자는 OOP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 이다
object 는 객체, orient 지향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말그대로 객체를 지향하는 프로그래밍이다
객체라는 범위을 정의하고 그 객체별로 역할을 부여하고
그 객체끼리의 상호작용으로 논리를 이루도록 하는 방식을 뜻한다
어떻게 how 에 중심을 맞춘 방식이다. 그 목적을 달성하기까지의 과정 (어떻게?)을 설명하는 프로그래밍이다
작동에 필요한 알고리즘을 제어문과 상태변화로 표현한다
제어문 : 조건문 : if 문, else 문, else if 문
반복문 : while 문, for 문
선택문 : switch 문
◎ else if 문 : if 의 조건식이 false 일때 else if 를 통해 새 조건을 걸고 true 시 실행 시킬수있다
+ 객체화한 함수를 메소드라고 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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