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벡터는 한번에 cin 입력, cout 출력할 수 없다. 꼭 반복문을 통해서 요소별로 출력해주자
2. 벡터에 벡터는 할당이 불가하다. 벡터 a = 벡터 b; 에서 벡터 b를 벡터 a로 할당할 수 없다
3. 벡터끼리 = 으로 할당은 안되지만, string 끼리는 서로 할당이 가능하다
string a= string b; 가 가능하다. 심지어 string 서로 앞 뒤로 +"s"로 쉽게 붙일 수도 있다
4. 선언만 하고 요소를 추가 하지 않은 벡터도 벡터.size() 로 0의 크기를 얻을 수 있다. l
5. string 의 경우 선언 후 초기화 할당 안해도 문자열.length() , 문자열.size() 로 둘 다 0을 얻을 수 있다
6. push_back() 과 insert() 가 낮은 레벨의 코딩테스트에서 많이 쓰인다
7. 배열, 벡터, string 모두 할당전엔 크기를 모르므로 인덱스로 사용할 수 없다. 따라서 할당 전엔 비교도 불가하다
'개발 노트 > 오답 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배열과 문자열의 인덱스를 비교 시 빈 string을 사용하자 (0) | 2022.06.27 |
---|---|
소수 판별하기, 범위 내 소수 구하기 (0) | 2022.06.18 |
변수 사용전 반드시 초기화 할 것, 선언만 하면 안된다 (0) | 2022.06.16 |
컴파일은 되나 입출력이 계속 남아있으면 반복문 조건을 보자 (0) | 2022.06.15 |
벡터, map 등의 동적 요소를 반복 대입 할 때 auto 자료형를 쓰자 (0) | 2022.06.15 |
댓글